본문 바로가기

월배당 미국 주식_O(리얼티 인컴) 얼마가 적정 주가인가?

월배당 미국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시다 보면 꼭 등장하는 주식이 바로 O(리얼리 인컴)입니다.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을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는 종목 중 하나이죠?

 

최근에 약간에 리스크는 있지만,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볼 만한 주식들을 검토했었죠?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HP(헬머리치앤페인), M(메이시스)에 대한 글을 읽어봐 주세요.

 

어쨌든, 이번에는 안정적이고 대중적인 주식을 검토해보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리얼티 인컴이 어떤 회사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의 월배당주들이 그러하듯, 리얼티 인컴도 리츠주에 속합니다. 즉, 부동산 임대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 로고 밑에 'The Monthly Dividend Company"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회사가 월배당을 준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네요.

 

Dividend.com에서 가져온 배당정보

 

O(리얼티 인컴)의 경우, 현재, 배당수익률이 3.61%입니다. 이전에 소개드린 종목들에 비하면 낮아 보이시나요? 하지만 현재 은행 적금이나 예금의 이자를 생각하신다면 절대 낮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리고 PAYOUT RATIO가 보이시나요?

 

PAYOUT RATIO는 1년 동안 벌어들인 이익에서 배당금을 몇 프로나 나눠주는가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65.33%라니요..... 벌어들인 돈보다 배당으로 나가는 게 더 많다는 이야기일까요?

일반적으로 다른 주식의 경우는 그렇게 해석해도 좋습니다만, 리츠의 경우 회계상 감가상각이 많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PAYOUT RATIO는 리츠주에 있어서는 크게 중요한 지표가 아닙니다.

 

또 다른 정보는, 리얼티 인컴이 23년간 지속적으로 배당을 높여왔다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 배당주를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정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3년간이면, 현재를 기준으로 하여, 1996년도부터 꾸준히 배당을 늘려왔다는 것인데요. 이 23년 동안 얼마의 경제위기가 있었을까요? 얼마의 시장 변동이 있었을까요? 이런 상황을 모두 반영하고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배당을 늘려왔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대략적으로 리얼티 인컴의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인베스팅닷컴_재무정보 요약

실적의 면에서는 거의 나무랄 이유가 없네요. 꾸준히 증가하는 실적을 보실 수 있으며, 2019년 실적도 상승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렇게 안정적이고 월배당까지 주는 이 주식이 최근에는 별로 인기가 없는데요. 왜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주가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리얼티인컴의 월봉차트

리얼티 인컴의 월봉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꾸준히 상승하는 주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의 위치가 중요하죠? 최근에 조금 주가가 하락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점이라고 하여도 무리가 없어 보이는 위치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매수를 해야 할까요? 얼마가 적정한 가격일까요?

투자자분들의 수만큼 분석하시는 방법이 다양하실 텐데요. 저의 경우 이동평균선을 이용하여 추매의 시점을 잡고 있습니다. 물론 분할매수가 기본입니다.

 

리얼티인컴 일봉 차트

우선 일봉으로 보시면, 거의 120일선에 닿아 있는 주가가 보이시나요? 약 75 USD 가격으로 120선을 터치하는 상황입니다. 과거의 일봉을 보신다면 2018년을 기준으로 120일선을 타고 지속적으로 우상향 하는 것을 볼 수 있죠?

여기를 1차 매수 시점으로 보려고 합니다. 물론 장기, 적립식 투자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많은 양을 매수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죠?

 

리얼티인컴 주봉차트

이번에는 주봉을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부터 큰 폭으로 상승한 모습이네요. 때문에 60일선과 120선의 유격이 점점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매수하신 분들의 입장에서는 매우 반가운 모습이지만... 현재 신규 진입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일봉을 확인하고 소액으로 진입하셨다면 이제는 주봉을 기준으로 추매 시기를 노려볼까 합니다. 60일선에 닿을 때와 120선에 닿을 때로 분할매수가 가능해 보이네요.

약 65 USD가 주봉상 120일선에 닿을 시기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게 리얼티 인컴의 매수 적정주가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리얼티 인컴의 매수 적정주가는 약, 55~59 USD 달러라고 생각이 됩니다.

 

리얼티인컴의 월봉

 

리얼티 인컴의 월봉차트를 보시면 약, 2009년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60일선을 타고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정성 자산이며 장기투자임을 생각하신다면 현재까지 주가 흐름의 최하단이 월봉 60일선을 노려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물론 이 차트분석으로 도출한 매수가는 현재시간 (2019-12-06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분석된 것이며 주가의 흐름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는 내용입니다. 때문에 여러분들이 직접 동일한 방법으로 차트를 분석하며 매수가를 찾아보시는 것도 앞으로의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외에도 많은 기술적 분석 방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경험하고 좋았던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따르는 것이 최선이겠죠?

 

앞으로 주가가 오를지 떨어질지에 대한 예상은 그 누구도 할 수 없겠죠? 리얼티 인컴의 주가가 지금보다 더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일봉을 기준으로 소량의 리얼티 인컴을 매수하였습니다. 주가가 워낙 높으니 다량 매수는 아무래도 부담스럽네요.

 

앞으로 월배당금을 받으며 주가의 흐름에 따라 추매를 결정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오늘도 성투하시고~

다음에 또 다른 종목을 분석하며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