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배당주_여러분의 목표배당금은 얼마인가요? 경제적 자유 달성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담으로 저의 배당 목표금액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합니다.

 

미국 배당주를 통해 여러분은 드라마틱한 수입을 기대하고 계신가요?

얼마를 기대하고 계신가요? 한달에 100만원? 200만원?

아니면 본인의 월급만큼 받고 싶으신가요?

 

저의 대답을 말씀드리자면...

네, 저는 배당금으로 월급을 받고 싶습니다.

한달에 200만원 정도면 몹시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달에 300만원이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경제적 자유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니.... 현재의 물가를 기준으로 월 300만원이면, 저는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생긴 배당소득이라는 패시브 스킬. 생각만해도 짜릿한 상상인가요?

하지만 이러한 목표를 당성하기가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과연, 내가 얼마의 주식을 가지고 있다면, 과연 내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는 몇 주를 보유해야할까요? 그리고 그 투자금은 얼마일까요? 이렇게 실제 투자하지는 않겠지만 조금 더 직관적인 숫자를 위해서 월배당주만으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티커 주가(USD) 월배당금/1주 수량 투자금(USD) 투자 총합 배당 총합
SRET 15.30 0.1 16,000 244,800

708,845 USD

(약, 8억 4천)

3,436 USD

(약, 408만/세전)

O 75.94 0.227 3,000 227,820
MAIN 42.95 0.21 5,500 236,225

 

위 포트폴리오의 배당 수익률은 약, 5.81%입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한 결과입니다만.... 어떠신가요? 8억이라니... 정신이 번쩍드는 금액이죠?

8억은 투자를 했을때, 월에 세후 3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투자자 분들이 막연하게 나는 배당으로 제2의 월급을 받고 싶어라고 말을 하지만 절대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죠?

 

실제로 저 역시 미국배당주식을 처음 시작했을때는 조금만 열심히 투자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주식을 매매하고 배당을 받아보니 쉽지 않은 일이더군요.

 

그렇다고 저의 목표가 바뀌었는가? 그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저의 최종 목표는 배당으로 제2의 월급을 받는 것입니다.

단지 최종 목표에 다가가기 위한 단계가 생겼을 뿐이죠.

 

1차적으로는 2명이 커피와 조각케익을 먹을 수 있는 가격. 월 3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는 5만원.... 10만원.... 이렇게 지속적으로 목표를 올려 나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조금 더 빨리 달성하기 위해서는 배당금 수익을 재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적립식으로 투자를 지속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월급은 정해져있으니... 어떻게 투자금을 늘릴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생각해보았습니다만, 현재 제가 생각한 파이프라인은 두가지입니다. 앱테크와 블로그.

 

우선, 앱테크에 대해서 말해 볼까요?

앱테크란 말그대로 리워드를 주는 앱들을 통하여 하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토스, 캐쉬슬라이드, 롯데포인트, 리브메이트 등등... 요즘은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현금화 하는 방법이 존재하죠. 그렇다면 가장 궁금하실 앱테크의 수익은 어느정도일까요?

저도 이러한 궁금증으로 지난 9월 제가 수행한 앱테크에 대한 수익을 기록해보았습니다.

 

9월 앱테크 정산기록

하루에 30분정도를 투자했으며, 틈틈히 룰렛이나 광고보기를 수행한 결과입니다. 당시에 신한포인트와 관련된 이벤트에 당첨되어 쏠쏠했던 기억이 있네요.

앱테크를 열심히 수행하시는 분들은 집에 있는 공기계들을 이용하여 더 많은 수익을 얻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이 하나이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제가 거둬들인 수익은 저정도 수준이네요.

적다면 적은 돈이지만, 저같은 소액투자자들에게는 꽤나 큰 투자금이 생기는 파이프라인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앱테크 어플들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다음은 블로그 수익입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추후에 확실한 수익형 블로그가 되는 그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단순히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 혹은 제 2의 월급을 꿈꾸셨던 분들이 있다면 꼭 자신의 상황과 자신의 투자금을 돌아보고 정확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종목에 투자할 것인지... 적립식 투자라면 어느정도의 투자금을 어떤 방식으로 취득하여 투자할 것인지.

 

확실한 계획을 세우셨다면 꾸준히 계획과 목표를 돌아보고 수정해나가시길 바랍니다. 소액투자자들이 남들보다 빨리 달려나가기 위해서는 이정도 노력도 갈아서 투자해야하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확실한 것은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것을 눈으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죠.

 

그럼 오늘도 성투하시고 다음에 또다른 글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