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티 인컴(O) 하락이 왔다. 기회인가?

#종목 추천 목적이 아닌 정보 공유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이전, 리얼티 인컴에 대하여 간략하게 분석을 했었습니다.

아직 10일도 지나지 않았네요. 그리고 그 이후 현재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2019-12-13 리얼티인컴 주가

처음 포스팅 했을 당시의 가격이 75.68 USD 였으며, 현재 가격이 73.14 USD입니다. 최근에 리얼티인컴의 월배당의 매력에 빠져 매수하신 분들의 기분은 어떠신가요? 많이 당황하고 놀라셨나요?

 

 

중국과 미국의 합의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주식들이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데 대체 왜! 리얼티인컴은 혼자서 빠지고 있는 걸까요? 사실은 리얼티인컴이 빠진 다기보다는 리츠주들이 빠지고 있다고 하는 게 옳을까요?

앞서 포스팅한 내용을 보시면 리얼티인컴의 경우 가격이 높은 상황이며, 분할매수를 꼭 염두하여야 한다고 했습니다만 이렇게나 빨리 하락을 보게 될 줄은 몰랐네요.

 

현재 리얼티인컴은 배당금도 꾸준히 상승시키는 추세이고 실적의 면에서도 딱히 꼬집을 만한 하락의 이유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하락을 이어가고 있을까요?

 

제 나름대로 이유를 생각해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안정적인 배당주보다는 배당성장주로 넘어가고 있다. (실제로 저도..)
2. 미국과 중국의 1차 합의가 이루어지며 배당보다는 주가가 오르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3. 성장주들의 강세로 배당에 대해 일부 차익실현을 하고 성장주로 넘어가는 움직임이 있다.

 

이외에도 제가 알지 못하는 이유들이 있을 수도 있겠죠?

배당주 치고는 너무 빠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기에 이제 막 미국 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은 조금 불안한 마음이 드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종목에 대한 의심이 생길 때, 종목과 관련하여 여러 기사나 다른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읽어보곤 합니다. 실제로 제가 불안한 마음이 들 때는 다른 사람들도 똑같은 마음인지... 인터넷에서 많은 포스팅이나 기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읽었던 기사들 중에 일부를 가져와 말씀드리겠습니다.

 

For example, the yield on the stock is roughly 3.5% today. That's a full 1.5 percentage points higher than the 2% or so you'd get from an S&P 500 exchange-traded fund. However, it is also among the lowest yields ever for Realty Income's stock. The flip side of that, since stock price and yield move in opposite directions, is that the stock price is near its highest levels in history.

예를 들자면, 현재 주식의 수익률은 약, 3.5%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S&P 500 교환 거래대금에서 얻을 수 있는 2%보다 1.5% 포인트가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리얼티인컴의 주식에서 가장 낮은 수익률입니다. 다른 측면에서는 주가와 수익률은 반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 주가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에 가깝다는 것입니다.

This isn't the only sign that investors are paying a premium price. Using Realty Income's projected 2019 adjusted FFO, its price-to-adjusted-FFO ratio is nearly 23. That's a number you would expect for a growth stock, not an income stock with a historical dividend growth rate of 4.5%. Realty Income is a reliable tortoise priced more like a hare today. All of this suggests that investors would be better off keeping an eye on this desirable REIT than buying it right now.

이것이 투자자들이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고 있다는 유일한 신호는 아닙니다. 리얼티인컴의 2019년 조정 FFO에서 의하면, 조정 FFO 비율은 거의 23입니다. 이 숫자는 역사적 배당성장률 4.5%를 가진 소득 주식이 아닌 성장주에서 기대되는 숫자입니다. 현재 리얼티인컴은 토끼 같은 가격대의 믿을 수 있는 거북이다. 이 모든 것이 투자자들이 당장 이것을 사는 것보다 바람직한 리츠에 주시하는 것인 낫다는 것을 암시한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현재의 리얼티인컴은 너무 비싸다는 뜻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투자자분들이 동의하는 내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때문에 분산투자가 중요한 것이겠죠?

신이 아닌 이상 정확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죠?

 

리얼티인컴이라는 회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주가가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적정주가까지 분산투자를 꾸준히 해가신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주식이겠죠? 저는 제가 처음 가지고 있던 전략을 그대로 가지고 꾸준히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오늘도 성투하시고~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