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당 ETF _ SRET (Global X Superdividend REIT ETF)

* 저는 소액, 초보 투자자입니다. 주식 및 ETF를 바라보는 방식은 오롯이 저의 기준입니다. 전문적인 의견이 아니므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라고 가볍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항상 매수의 선택의 자신의 몫이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기준으로 분석하여보시길 바랍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현재 투자 중인 ETF 중 하나인 SRET를 한번 확인하려고 합니다.

SRET는 Global X라는 운용사에서 운용 중인 ETF입니다.

ETF의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배당, 리츠주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하기 내용은 Global X 운용사 홈페이지에서 설명하는 EFT에 대한 요약설명입니다.

The Global X SuperDividend® REIT ETF (SRET) invests in 30 of the highest dividend yielding REITs globally.

30개의 가장 높은 배당률을 가진 글로벌 REITs 주에 투자하는 ETF임을 알 수 있네요.

위 내용은 운용사 홈페이지에 소개된 SRET의 장점이네요. 차례로 해석하자면....

1. 높은 수익 가능성 :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는 30개의 REIT에 투자하여하여 투자자의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월배당 : SRET은 월배당을 지급하여 투자자의 포트폴리오에 정기적인 수입원을 제공합니다.
3.글로벌 노출 : 전 세계의 REIT에 투자하여 지리적 노출 및 금리 노출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리츠가 무엇인가? 궁금해지는데요. 간략히 네이버 백과사전의 내용을 보겠습니다.

한마디로 글로벌 부동산에 투자하는 ETF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대표적인 리츠주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O(리얼리티 인컴)이 있습니다. 역시 월배당으로 배당킹에 속하는 유명한 주식이죠. 리얼리티 인컴에 대해서 다음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ividend.com에서 확인한 배당비율은 7.96%입니다.

높은 배당 수익률에 월배당을 제공하니 확실히 배당주로서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거 같네요.

그렇다면 이번엔 안전성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과연 지속적으로 높은 배당을 지급할 수 있는가?

개인적으로 너무 높은 배당을 주는 주식이나 ETF에 대해서는 일단 의심을 하고 보는 편이라서 꼼꼼히 확인해봐야겠네요.

키움증권 HTS에서 캡쳐한 배당정보입니다.

SRET의 경우 2015년부터 시작된 ETF입니다.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성장하는가 싶더니 2018년과 2019년에는 배당금이 줄었네요. 지속적으로 배당귀족주나 배당킹주에 비하면 배당에 대한 안정성은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지만 기간이 그렇게 길지 않으니 참고정도만 할 수 있겠네요.

주가차트는 어떨까요? 보통 저는 모든 미국주식 투자를 장기로 보고 있기때문에 월봉이나 주봉으로 차트를 보고 있습니다.

2016년 1월 저점을 찍고 상승한 뒤로 13.5 ~ 15.5 USD 정도릐 가격대를 유지하며 움직이고 있네요. 변동성이 큰 주식들에 비하면 아주 큰 가격변동성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근 차근 매집해나가면 좋을 것 같네요.

자, 그렇다면 매수타점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저의 경우를 말씀드리자면, 우선 가격변동성이 적다고 생각하여 우선은 소액을 먼저 매수하였습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환율도 그렇고 미국주식 개장시간을 생각하면 적시적소에 매수를 하는게 거의 불가능해 보이더군요...

(매수 시점과 방법에 대해서는 조금 더 연구를 해봐야겠네요.)

떄문에 소액 매수한 금액을 기준으로 가격이 내릴때 마다 조금씩 매집을 해왔습니다. 때문인지 손실이 -1%이상을 넘지는 않더군요. 큰 수익률에 의한 수익은 기대할 수 없겠지만... 높은 월배당으로 인한 배당수익을 보고서 투자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럼 글은 여기서 이만...

다들 성투하고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는 미래를 향해 달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