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ge 2 (삼프로TV 경제의신과함께)

오늘은 많은 투자자 여러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page 2 어플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경제 라디오 방송입니다. 매일 월~금 출퇴근 시간에 생방송으로 라디오가 진행됩니다.

*오늘 아침 page 2 : 오전 7시 30분부터 시작 (출근시간 방송)

* 퇴근길 page 2 : 오후 6시부터 시작 (퇴근시간 방송)

이외에도 경제사 특강, 주식 FM가이드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 방송은 꼭 page 2 어플을 이용하여야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팟빵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라이브로 청취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라면 유튜브를 시청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는 단순히 청취를 하는 게 아니라 화면으로 함께 보고 싶다.

그런 분들은 유튜브 시청이 더욱 좋으실 것 같네요.

 

 

저의 경우는 page 2 어플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들이 직관적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제가 원하는 컨텐츠 방송을 다시 듣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화면을 보시면 각종 콘텐츠별로 분류된게 보이시죠? 매일 출퇴근시간에 방송을 청취하고 시간이 남을때는 지나간 컨텐츠 들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경제 초보, 투자 초보 분들은 처음엔 조금 방송 내용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경제라는 게 언제 쉬웠던 적이 있었나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그냥 들으시다 보면 조금씩 들리는 내용들에 신기할 거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꼭 모든 단어 단어를 다 들어야지 라는 것보다는 진짜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듯이 출근시간에 대중교통 안에서 게임이나 앱테크를 하면서 듣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 들리면 잠시 방송에 집중을 하고 있죠.

부동산, 주식, 글로벌 시장의 이야기 들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 분들이 듣기에 좋을 것 같네요.

특히 요즘은 미국 시장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국내 주식도 조금 하고 있고 미국 배당주에도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모두 소액투자이지만....)

한국의 소식은 뉴스나 주변에 들리는 소식들로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미국의 시장은 다소 멀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방송에서 틈틈이 미국 시장의 상황을 거론해주시니 투자자로서는 너무 좋은 정보라고 느껴지네요.

국내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산업이나 분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투자에 필요한 많은 소스를 얻어가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부동산 투자자 분들의 경우, 얼마 전 이슈가 된 분양가 상한제에 대해서도 다루는 식으로 많은 관련 소식들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더 장점이라면 정말 많은 전문가 분들이 나오십니다. 전문가분들 마다 전문분야나 하시고 시장에 대한 분석, 의견이 다르시기 때문에 청취하는 저희가 옳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정확히 듣고 투자하는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부동산 투자 리츠의 개념 정리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하는 방송이 있었더군요.

저는 이 방송을 한번 더 청취해볼 계획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가진 미국배당주의 많은 비중이 리츠주에 들어가 있기에 관심이 가네요.

그럼 여러분 오늘도 성투하시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