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_리얼티인컴(O)기다리고 기다리던 주가가 왔는데... 매수해야 할까?

#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며,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이전 리얼티인컴의 적정주가에 대한 생각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시에 장기적 관점으로 보았던 가격이 왔습니다.

 

월봉상으로 계속 60월 봉선을 타고 우상향 했던 리얼티인컴이었기에 60월 봉선이 적정주가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제 큰하락을 기록하며 60월 봉선을 가볍게 뚫어버렸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매수를 해야 할까요?

 

24년 이상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늘려온 리얼티인컴이며,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은 4.12%입니다.

 

 

 

또 다른 월배당주인 MAIN의 경우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을 하는 업체이므로 이번과 같은 상황에서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얼마나 버틸 것인가에 대한 리스크가 큰 편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면에 리츠인 리얼티인컴의 경우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선뜻 매수에 손이 가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유는 바로 현재의 경제상황 때문입니다.

현재 시장은 Extreme Fear로 굉장한 공포를 느끼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가 주요 원인입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코로나가 심화되면서 공포가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현재 S&P500의 지수 변화를 보다면 많은 변동폭을 보이고 있기에 더욱 손이 가지 않습니다.

그야 말고 데드켓 바운스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트럼프 대통령은 이 모든 상황이 종식되는 시기를 올해 7~8월로 예측하였습니다. 사태가 장기화되는 것을 두려워한 시장은 어제도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리얼티인컴의 주가 역시 지금이 적정주가라고 말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더불어 지금이 바닥인지 허리인지 아니면 어깨 일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상황이 악화되기 전 수익권에서 모든 물량을 매도하여 현재 리츠에 대한 비중이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에 리얼티인컴이 원하던 가격으로 왔으니 주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비록 전 세계 경제 악화로 인한 주가이기에 마냥 기쁘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마냥 매수하기도 부담스러운 주변 상황이기도 합니다.

 

매우 보수적인 관점에서 당분간 리얼티인컴을 지켜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솔직한 마음은 리얼티인컴 매수 시기를 놓쳐도 좋으니 하루빨리 주식 시장의 공포 국면이 종결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